안철수 국민의당 후보가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부를 향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략에 대한 분명한 입장과 대책을 밝히라고 촉구했다.(사진=안철수 후보 페이스북 갈무리)
[뉴스토마토 김광연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가 24일 긴급성명을 내고 정부에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략에 대한 분명한 입장과 대책을 밝히라고 촉구했다.
안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러시아가 오늘 오후 우크라이나 돈바스 지역 침공 및 수도 키예프를 공습하는 등 본격적인 침략전쟁을 시작했다"며 "세계 3차 대전으로 확장될 수도 있는 중대한 국제정세 속에서 청와대는 무슨 준비를 어떻게 하고 있는지 명확히 밝혀야 한다. 눈치 보기로 일관하며 세계평화와 동맹을 외면해 안보 레임덕을 자초하고 있다는 비판에 귀 기울여야 한다"고 적었다.
이어 "대한민국이 세계평화를 지향하고 존중하는 국가라면 부당한 공격을 받고 있는 우크라이나 지원을 위해 우리의 동맹, 세계 민주주의 국가들과 책임 있게 연대하고 함께 행동해야 한다"며 "청와대와 여당은 대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제1야당은 이러한 위기 속에서 정치공학적 계산 외에 무엇을 하고 있는지 답답하다. 정치권과 문재인 행정부의 빠르고 책임 있는 결정과 행동을 촉구한다"고 거듭 촉구했다.
김광연 기자 fun3503@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