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모터스, 저속전기차 'Change' 첫 출시

입력 : 2010-09-15 오전 9:28:52
AD모터스(038120)는 국내 최초 리튬배터리 전기자동차 ’체인지(Change)'의 공식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체인지'는 리튬배터리를 장착한 저속전기자동차(NEV)다. 모든 자동차 인증과정을 거쳐 일반 소비자가 구매해 일반도로 운행이 가능하다.
 
AD모터스에 따르면 체인지는 리튬배터리 중에서도 리튬인산철을 채택해 안전성을 추구했다. 납이나 코발드 등의 환경오염 물질이 없어 친환경적이다. 높은 효율과 긴 수명으로 배터리 교환 주기나 관리에서 소비자들의 유지?관리비 부담을 최소화했다. 특히, 가정용 220볼트(V)로 충전 가능하며 유지비는 월 1만원선으로 책정됐다.
 
체인지는 최고 속도가 시속 60킬로미터(Km/h)인 저속전기차(NEV)다. 최고출력은 16kw(킬로와트)(2250rpm)이고 전륜구동방식이다. 디스크브레이크(전륜), 드럼브레이크(후륜)로 안전성을 높였고, USB, MP3, 블루투스 기능으로 운전자 편의에도 신경을 썼다. 1충전 주행 가능거리는 국내 출시된 전기자동차 중 최장거리다. 기본형100AH 배터리 기준으로 70Km이상이고 고급형 120AH 배터리 기준으로는 최고 110Km이다.
 
체인지는 애니카서비스를 통해 전기자동차 고객서비스 인프라를 보유했다. 전국 1400여 개소의 정비 네트워크망과 24시간 애니카 콜센터를 통해 전기자동차 A/S, 긴급 출동이나 부품유통 등의 복합적인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체인지는 AD모터스 홈페이지(www.admotors.com) ’구매정보 상담신청’ 코너와 전화예약(1577-0689)을 통해 직접예약이 가능하다.
 
류봉선 AD모터스 부사장은 ”현재 국내 전기자동차 시장은 초기 단계이지만, 변화에 도전하지 않으면 새로운 미래가 없는 것처럼 체인지는 변화의 리더가 돼 자동차와 자연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미래로의 중추적 다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emperor@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박제언 기자
박제언 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