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인터넷(037150)의 넷마블과
NHN(035420)의 한게임이 1억원 규모의 사회공헌기금을 조성해 기부하는 ‘한게임과 넷마블이 함께하는 즐거운 기부경쟁’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게임사와 게임이용자들이 함께 참여하는 사회공헌을 활성화하기 위해 한게임과 넷마블이 함께 기획했다.
오는 28일부터 4주 동안 ‘바둑’, ‘윷놀이’, ‘마구마구’ 등 3종목으로 나뉘어 실시된다.
게임이용자들은 공동 게임대회에 참가하면 자동으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수에 따라 한게임과 넷마블이 공동으로 기부하는 방식으로 모두 1억원까지 누적돼 적립된다.
종목별로 모인 금액은 치료비, 다문화가정, 장애인소원성취를 위한 기금 마련에 쓰인다
기금은 게임대회 우승자들의 ID로 ‘한게임 해피빈’과 ‘CJ나눔재단’을 통해 추천 받은 41개의 저소득 가정 어린이와 청소년 단체에 기부될 예정이다.
또 ‘즐거운 기부경쟁’ 홈페이지의 ‘희망 덧글’ 게시판을 통해 누구나 기부 참여가 가능하다.
이수민 넷마블 팀장은 “누구나 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행사를 기획했으며, 앞으로 게임기업이 할 수 있는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반상규 한게임 차장도 “게임을 즐기면서 기부를 할 수 있는 이번 기부 프로젝트에 게이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며 “앞으로도 게이머와 함께 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많이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