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하이네켄·슈퍼말차, MZ세대 겨냥 팝업스토어 선봬

스페이스 마케팅 강화…맥주·말차와 브랜드 협업

입력 : 2022-07-15 오전 9:58:20
슈퍼말차25(위), GS25X하이네캔 외부 이미지.(사진=GS리테일)
 
[뉴스토마토 최유라 기자] GS25가 힙한 팝업스토어를 잇따라 선보이며 ‘스페이스 마케팅’을 강화한다.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GS25는 15일부터 하이네켄과 슈퍼말차 브랜드와 각각 콜라보한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밝혔다. 
 
우선 GS25는 하이네켄과 손잡고 GS25합정프리미엄점(서울 합정동), GS25인구해변점(강원 양양군) 두 곳에서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하이네켄은 하이네켄 실버를 출시하고 MZ세대들의 이용이 활발한 곳에서 오는 31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하이네켄 실버’는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부드러운 맛이 특징인 라거 제품으로 알코올 도수는 하이네켄 오리지널 보다 1% 낮은 4%, 쓴맛 지수(IBU)는 10으로 오리지널의 IBU가 19인 것과 비교하면 쌉싸름 한 맛이 절반 정도 낮아져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하이네켄 팝업스토어은 하이네켄 실버를 마셔볼 수 있는 시음 행사와 팝업스토어 인증샷 이벤트 등도 함께 진행된다. 먼저 GS25합정프리미엄점에서는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 매주 금토 오후 2시부터 저녁 10시까지 하이네켄 실버를 맛볼 수 있는 시음 행사가 진행되고, 하이네켄 실버 포토부스도 운영된다. 또한 GS25인구해변점에서는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저녁 10시, 일요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시음 행사가 진행된다. 각 매장의 행사 만 19세 이상만 참여 가능하다.
 
이와 함께 최근 MZ세대를 매료시키고 있는 슈퍼말차 브랜드의 슈퍼말차25 릴레이 팝업스토어에 GS25가 함께한다. '말차의 모든 것을 가까이' 라는 컨셉으로 녹차를 떠오르게 하는 진한 그린색으로 매장이 꾸며질 예정이다. 여의도 더 현대 서울(7월15~28일)과 현대백화점 무역센터(8월1~7일), 현대백화점 판교(8월12~18일)등 세 곳에서 릴레이 형태로 고객을 찾아간다.
 
슈퍼말차25 팝업스토어에서는 슈퍼말차와 GS25가 함께 개발한 다양한 슈퍼말차 상품과 오직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만 판매하는 협업 굿즈까지 총 25가지 상품을 다채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팝업스토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상품에 대해선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슈퍼말차 아이스크림 파인트, 초코콘 등은 최대 33%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BU장 부사장은 “이번 GS25만의 차별화 전략 상품, 브랜드들과의 팝업스토어는 최근 MZ세대들만의 취향 소비 및 힙플레이스나 힙한 브랜드, 상품들에 대한 오픈런 현상으로 대표되는 최신 트렌드를 발 빠르게 반영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간과 브랜드 경험을 연결시키는 GS25만의 앞선 스페이스 마케팅 전략을 적극 확대해 업계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유라 기자 cyoora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최유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