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범종 기자]
LIG넥스원(079550)은 한국항공대학교와 손잡고 우주산업 분야 기술과 학술정보를 교류하고 공동 인재 육성에 나선다.
지난 19일 경기도 고양시 한국항공대학교에서 LIG넥스원 김지찬 대표이사(사진 앞 오른쪽)과 한국항공대 허희영 총장(왼쪽) 등 주요 관계자들이 MOU를 체결한 뒤 한국항공대 본관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LIG넥스원)
LIG넥스원은 지난 19일 경기도 고양시 한국항공대학교 본관에서 한국항공대와 ‘우주산업 분야 산학협력 및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 허희영 한국항공대 총장 등 LIG넥스원과 한국항공대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LIG넥스원과 한국항공대는 이번 MOU로 △국가 연구개발 과제의 공동 수행 △신산업?신기술 분야 기술 및 학술정보 교류 △연구과제 수행을 위한 인프라(연구인력 및 장비) 공동 활용 등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구축할 예정이다.
LIG넥스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항공우주?국방 분야의 공동 수행을 통한 인재 육성도 추진한다. 산학 연구과제 수행과 연계해 우수 인재 추천과 기술?학술정보 등의 교류로 항공우주 분야 인재 맞춤형 교육을 수행 할 예정이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LIG넥스원의 연구 경험 및 노하우와 한국항공대의 우수한 인적 자원의 교류를 통해 대한민국 방위산업·항공우주 분야의 발전에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범종 기자 smil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