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아삭한 김치 담그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하우젠 아삭 김치 클래스'를 매월 두 차례씩 정기적으로 개최한다.
4월 첫 강좌를 시작으로 5월 29일 세 번째 강좌가 열린 '하우젠 아삭 김치 클래스'는 하우젠 김치냉장고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인 ‘아삭카페’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김치 담그기 강좌다.
명품 김치로 유명한 김치전문가 이하연 선생의 강의로, 배추김치와 파프리카를 활용한 백김치 등 다양한 전통 김치와 퓨전 김치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강좌 후에는 무의탁 노인들에게 수강생들이 함께 만든 김치를 전달하는 따뜻한 행사도 마련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김치전문가 이하연 선생이 맛있는 김치 담그는 비법을 알려준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갈수록 참여 신청자가 늘고 있다”며 “강좌 후에는 아삭카페를 통해 유용한 정보도 나누고 친목도 유지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고 밝혔다.
아삭 김치 클래스에 참여하려면 누구나 아삭카페(cafe.naver.com/hauzenassak.cafe)에 회원으로 가입한 후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자세한 강의 일정은 카페 게시판에 공지되며 수강료는 무료다.
'아삭카페'는 1천 여명의 하우젠 김치냉장고 구매 고객들이 중심이 돼 운영되고 있는 하우젠 아삭 김치냉장고의 공식 온라인 커뮤니티다.
아삭 김치 클래스뿐 아니라 주부들의 김치냉장고 사용기와 김치 만들기 노하우 등 유용한 정보들이 활발히 교류되고 있다.
뉴스토마토 양지민 기자 (jmyang@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