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지은 기자] 통신3사가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수학능력시험을 치른 50여만명을 대상으로 사은품 증정과 할인혜택 등 이벤트를 마련하며 휴대폰을 바꾸려는 수험생 공략에 나섭니다.
SK텔레콤(017670)은 16일 Made in 0 수능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알렸습니다. 생년월일, 수험표 등으로 수험생 인증을 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능 탈출 밸런스 게임은 수험생이라면 고민할 법한 다섯 가지 상황 중 하나를 선택하고 답변을 고르는 이벤트로 다음달 8일까지 진행됩니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래플 경품 응모와 100% 경품 당첨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래플 경품을 선택한 고객에게 아이패드 에어5세대 또는 갤럭시탭 S9 플러스,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100만원권 등을 추첨을 통해 제공합니다. 100% 경품을 선택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네이버 웹툰 쿠키 30개, 올리브영 상품권 5000원권 등을 제공합니다.
대학생 전용 혜택인 0 캠퍼스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0캠퍼스 예비 소집도 오픈합니다. 0 캠퍼스 예비 소집에 가입한 수험생은 내년 4월까지 매달 캠퍼스 데이터 1GB와 함께 우주패스 할인권 등을 혜택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SK텔레콤이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Made in 0 수능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KT(030200)는 공식 온라인몰인 KT샵에서 수능에 응시한 수험생을 위한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다음달 15일까지 수능 수험생이 성명, 연락처, 수험번호(8자리)를 입력하면 추첨해 아이폰15프로맥스, 에어팟 프로 2세대 등을 경품으로 제공합니다.
20대 혜택 애플리케이션(앱)인 Y박스를 통해 Y수능페스타를 매주 진행합니다. 맥북에어, 아이패드 프로 등이 경품 품목입니다. 교육·입시 전문 유튜버 미미미누와 협업해 수능을 테마로 한 디지털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미미미누가 수능으로 고생한 수험생들을 만나 입시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공감의 시간을 갖는 토크쇼 형식으로 기획했습니다.
KT가 수능을 끝낸 수험생을 위해 다양한 경품 등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12월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사진=KT)
LG유플러스(032640)는 유플러스닷컴에서 갤럭시Z폴드5, 갤럭시Z플립5, 갤럭시S23 모델을 개통한 고객을 대상으로 배달의민족 10만원 상품권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유플러스라이브에서도 수험생을 위해 오는 16~18일 총 3회에 걸쳐 라이브 방송을 진행합니다. 방송 중 본인 혹은 가족의 수능 사연을 남기면 치킨, 아이스크림, 커피 쿠폰 등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20대 전용 브랜드인 유쓰는 SNS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유쓰능력시험 문제를 맞춘 고객 중 20명에게 배달의민족 3만원권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