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목표가 66만원 상향-키움證

입력 : 2010-11-11 오전 8:11:33
[뉴스토마토 이나연기자] 키움증권은 11일 롯데쇼핑(023530)에 대해 공격적인 투자로 의미있는 성과를 보이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매수'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를 기존 54만원에서 66만원으로 상향조정했다.
 
손윤경 연구원은 "롯데마트를 대표로 하는 롯데쇼핑의 공격적인 투자가 의미있는 성과를 보이기 시작하며 이익이 당초 예상을 상회할 것"이라며 "그 동안 투자자들에게 안정적인 이익창출을 위협하는 요인으로 인식됐던 공격적 투자가 오히려 성장성을 강화시키는 요인으로 평가가 바뀌고 있다"고 말했다.
 
손 연구원은 "지속적인 출점에도 개선이 없었던 롯데마트의 효율성이 지난해부터 빠르게 개선되며 올해 눈부신 이익성장을 기록하고 있다"며 "이러한 롯데마트의 놀라운 이익기여는 2000년대초 이마트가 공격적인 투자 이후 점포 효율성이 개선되며 수년간 영업이익이 급증했던 사례를 재현하며 장기화될 전망"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롯데홈쇼핑의 점유율 확대와 수익성 개선이 시작됐고 해외법인들의 실적 개선
도 감지되고 있어 향후 롯데쇼핑의 이익은 현재의 예상을 크게 상회할 가능성이 높다"고 했다.
 
손 연구원은 "핵심 수익원인 백화점 부문 역시 내국인의 견조한 소비 증가와 함께 중국인 관광객 증가에 따른 소매판매 성장의 직접적인 수혜로 여전히 견조한 이익성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뉴스토마토 이나연 기자 whitelee@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나연 기자
이나연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