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위닉스(044340)가 인버터 모터가 적용된 미니건조기 '인버터 컴팩트 건조기'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 29cm 단독으로 위닉스 인버터 컴팩트건조기 쇼케이스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이 제품은 위닉스 대표 제품인 뽀송 제습기 및 대형건조기, 창문형 에어컨에 탑재된 인버터 모터를 적용해 소음과 진동을 줄이고 건조 성능을 개선한 것이 특징입니다.
미니건조기가 다용도실이나 세탁실보다 거실이나 방 등 생활공간 설치가 많다는 점을 감안해 표준코스 기준 43.1dB의 저소음으로 일상에 방해 없는 조용한 건조를 실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고효율 인버터 모터를 통해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는 줄이고 세이브된 에너지는 건조 성능을 개선하는 데 활용, 기존 2세대 건조기 대비 의류 건조도가 향상됐습니다.
인버터 모터로 구현한 드럼 양방향 회전은 건조가 끝난 뒤에도 일정 시간 동안 자동으로 드럼을 좌우로 움직이며 세탁물의 구김을 최소화합니다. 기존의 살균모드에 드럼 내 UVC 램프를 더해 녹농균, 폐렴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유해세균을 99.9% 제거합니다.
위닉스 관계자는 "크기는 줄이고 공간활용을 높인 미니건조기로 소비자의 다양한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