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진욱기자]
아모레퍼시픽(090430)(대표이사 서경배)이 ‘소비자의 날’을 맞아 지난 30일 '아모레퍼시픽 프로슈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한 해 동안 적극적으로 활동한 우수 프로슈머 6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는 올해 아모레퍼시픽 프로슈머의 활동을 돌아보고 시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아모레퍼시픽 프로슈머들은 기존에 진행했던 제품 개발 참여,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과 더불어 기업가치 및 사회공헌활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활동을 펼쳐왔다.
아모레퍼시픽 올해 프로슈머들은 적극적인 활동과 참여로 총 114건(11월 말 기준)의 의견을 제품 개발에 반영시켰다. 특히, 아이오페 안티에이징 컬러 메이크업 라인의 경우 11월 출시에 앞서 프로슈머들의 철저한 니즈 파악과 검증을 통해 제품 개발이 진행되기도 했다.
행사에 참석한 유혜정 프로슈머는 “프로슈머 활동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아모레퍼시픽의 기업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유익한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향후 현장 모니터링, 트렌드 조사, 제품 및 시장 관련 교육 등을 실시하여 프로슈머의 활동 영역을 보다 넓힐 예정이다.
또 지속적으로 신규 프로슈머를 선발하여 더욱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프로슈머 활동을 더욱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주체적인 고객 활동의 장으로 발전시켜나겠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