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현우기자] 넥슨은 `넥슨 글로벌 인턴십` 제 7기 참가자를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넥슨 글로벌 인턴십은 미래 게임 산업 인재 육성과 발굴을 위한 대학생 대상의 장학 프로그램으로, 대학생들에게 넥슨 국내 인턴십 프로그램과 해외 게임 산업 시찰의 기회를 제공해왔다.
올해는 ‘일본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컨텐츠의 연구 및 개발’이라는 주제로 팀 단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4박 5일간 일본 게임 산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인턴십 활동 종료 후에는 팀별 성과 평가에 따라 1~3등팀에게 각각 100만원, 50만원, 30만원의 포상금을 차등 지급한다.
또 참가자 전원에게는 향후 넥슨 입사지원 시 가산점도 적용한다.
총 12명을 선발하는 이번 인턴십에 참가하고자 하는 대학생들은 주제에 맞는 기획안과 탐방 계획서를 작성해, 오는 19일 오후 5시까지 넥슨 장학 프로그램 홈페이지(
http://nsp.nexon.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지원 시 프로그래머/해외사업/사업기획/UCC기획 등 총 4개 직군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며, 합격자는 내년 1월 10일에 발표한다.
서민 넥슨 대표이사는 “넥슨 글로벌 인턴십은 대학생들에게 급변하는 콘텐츠 산업의 생생한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진지한 고민과 도전을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라며, “참신한 감각과 아이디어를 지닌 젊은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