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證 "근무환경 개선..금연 프로그램 실시"

입력 : 2010-12-20 오전 11:25:59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동양종금증권(003470)은 직원의 건강증진과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2차 금연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시행하는 금연 프로그램은 지난 6월부터 실시해 참가자의 45%가 금연에 성공한 1차 금연 프로그램에 이어 두번째로 실시되는 것.
 
1차 금연 프로그램에서 모인 금연실패자의 개인부담금은 ‘한국금연운동협의회’에 기부될 예정이다. 이와 동일한 금액을 회사에서 추가 출연해 금연 성공자에게 지급하게 된다.
 
2차 금연 프로그램의 경우 금연 신청직원을 대상으로 금연펀드를 모집한다. 또 금연클리닉을 운영하며 금연홍보 활동들도 전개한다.
 
금연 신청직원들로부터 금연펀드 참가금을 모집하면 회사에서 동일한 금액을 출연하여 금연펀드를 조성하고 이후 금연 성공 직원에게 펀드를 청산해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금연 프로그램은 참가자 중 1명을 지정해 금연을 독려하는 금연 서포터즈 제도를 처음으로 도입한다. 금연 서포터즈 참가비로 금연 서포터즈 펀드를 별도 운영하며 지정한 금연 신청자가 성공하면 모집된 금액을 총 금연성공자 서포터즈 수만큼 나누어 배당금도 지급한다.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emperor@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박제언 기자
박제언 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