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혜현 기자] 무신사가 올해 초에 시작한 '새해맞이 그냥 드리는 쿠폰' 마케팅 성과에 힘입어 고객 감사의 의미를 담아 혜택을 강화한 앙코르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무신사와 29CM는 오늘부터 28일까지 열흘간 '9장의 빵빵 터지는 쿠폰팩, 구빵 쿠폰'을 전체 회원에 지급합니다.
앞서 지난 2주간 진행한 이벤트에서 패션을 넘어 뷰티, 라이프스타일 등 전 카테고리의 고른 성장세를 기록하며 신규 고객 유입 효과를 얻었는데요.
무신사 측은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 무신사 스토어, 29CM의 기존 및 신규 회원을 포함한 전체 이용자를 대상으로 총액 5만원 상당의 쿠폰을 발급했는데, 프로모션 기간에 고객들이 보여준 성원에 보답하고자 앙코르 마케팅을 기획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무신사는 신규 고객 확보 측면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1일부터 14일까지 무신사의 일일 신규 가입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평균 증가율이 46.1%로 나타났습니다. 같은 기간 29CM의 일일 가입자 증가율은 평균 53.5%에 달했습니다.
이번에는 적용 카테고리와 할인 금액 등의 혜택을 강화해 쿠폰을 지급합니다. 기존에 사용 가능했던 전체 카테고리, 스포츠, 뷰티, 유즈드 등 4개 외에도 슈즈, 아우터, 키즈, 무신사 스탠다드 등 인기 카테고리 상품군에서 쓸 수 있는 1만원 쿠폰 4장이 추가된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앙코르 프로모션에서는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할인 쿠폰이 새롭게 추가됐습니다. 오프라인 쿠폰은 무신사 스토어 편집숍, 무신사 스탠다드 등 전국의 무신사 오프라인 점포에서 회원 정보 조회 후 적용할 수 있습니다.
29CM에서는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전체 카테고리, 패션, 여성 잡화, 풋웨어&스포츠, 홈, 키즈, 뷰티, 푸드, 이구어퍼스트로피에서 각각 쓸 수 있는 쿠폰 9장을 발급합니다. 프로모션 기간에 무신사와 29CM에서 각각 무신사머니를 충전하고 1만원 이상 주문하고 구매 확정 시 5000원 페이백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무신사와 29CM의 패션 외 카테고리 거래를 활성화하는 데에도 기여했습니다. 무신사와 29CM가 카테고리별로 세분화해 지급한 쿠폰팩이 고객들의 다양한 쇼핑 수요를 충족시킨 결과로 풀이됩니다.
무신사에서는 뷰티 카테고리 내에서 바디케어(100%), 미용 소품(71%), 립 메이크업(49%) 등의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크게 늘었으며, 라이프스타일 중에서는 욕실용품 판매가 2.6배 이상 급증했습니다.
29CM도 라이프스타일과 뷰티 부문에서 유의미한 거래액 성장세를 기록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내 주방용품(49%), 문구 및 사무용품(38%) 등의 거래가 활발했고, 뷰티 카테고리 전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했습니다.
무신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누릴 수 있는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큐레이션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이혜현 기자 hyun@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