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 해외진출 통한 성장 가시화-키움證

입력 : 2011-02-17 오전 8:18:08
[뉴스토마토 김혜실기자] 키움증권은 17일 한국전력(015760)에 대해 국내 규제 리스크에서 벗어나 해외 진출을 통해 성장이 가시화되고 있어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전날 한국전력은 UAE 아부다비 수전력청(ADWEA)과 1600MW급 가스복합화력발전소 전력판매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성종 키움증권 연구원은 "이번 체결로 가스복합화력발전소 운영을 25년간 담당할 것으로 보이는데 수익 인식은 장기간이 걸리는데도 불구하고 긍정적"이라며 "해외 발전소 운영 사업이 국내 사업대비 우수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해외 사업 확대는 실적뿐만 아니라 주가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해외 사업 수익성이 국내 전력판매사업대비 수익성이 높은데다 국내 전력산업에 대한 규제 리스크에서 벗어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올해 7월부터 연료비연동제 시행, 환율 하향 안정으로 연료비 부담이 완화될 것으로 보이고 최근 한파에 따른 전력 수급 비상은 정부와 전기요금 인상 협상시 유리하게 작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키움증권은 한국전력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만7000원을 제시했다.
 
뉴스토마토 김혜실 기자 kimhs211@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김혜실 기자
김혜실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