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템플스테이 체험 상품 ‘다반사’ 선봬

입력 : 2011-03-29 오후 3:25:21
[뉴스토마토 정진욱기자] 하나투어(039130)(대표이사 사장 권희석)가 템플스테이 대중화를 선도하기 위해 템플스테이 체험 상품인 '다반사'를 선보이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일상속에서 고요함을 발견하다'는 뜻의 다반사는 템플스테이를 통해 심신의 평온을 되찾고 참된 나를 발견해보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체험형 템플스테이는 예불과 공양 참석은 물론 다양한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으며, 휴식형 템플스테이는 예불과 공양만 참석하고 나머지는 자유시간이 주어져 고즈넉한 산사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또, 각 사찰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사찰 선택도 또 다른 재미를 준다.
 
하나투어는 전국 주요 사찰에서 진행되는 템플스테이 1박2일 체험 상품을 통해 그 지역명소도 관광할 수 있도록 했다.
 
매주 토요일 출발하는 강원도 영월의 '법흥사 템플스테이 2일'은 도량참배, 걷기명상, 새벽예불과 108배 등을 체험한다.
 
템플스테이 일정을 마친 후에는 한반도 지형을 닮아 유명한 선암마을과 선돌, 장릉 역사기행 등 지역 관광명소를 둘러보는 상품으로 12만원에 예약 가능하다.
 
개별적으로 출발해 템플스테이만 체험할 수 있는 상품도 있다. 강원도 평창의 '월정사 템플스테이 개별체험 2일'은 개별적으로 월정사로 이동하며 발우공양, 타종체험, 새벽예불, 스님과의 다담 등의 일정으로 5만원에 선보이고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경주 골굴사 등 일부 사찰에서는 영어통역도 가능하기 때문에 외국인의 참여도 환영한다.
 
단체로 참여할 수 있는 테마형 템플스테이도 가능해 사찰음식 만들기, 전통놀이 체험, 캠핑 템플스테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하나투어는 다반사 출시 기념 모든 예약 고객에게 휴대용 치약칫솔세트를 제공하고 템플스테이 체험 후 하나투어 게시판에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선물도 증정한다.
 
다반사 수익금 일부는 하나투어 희망여행 사업을 통해 저소득층 복지증진을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뉴스토마토 정진욱 기자 jjwinwin@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정진욱 기자
정진욱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