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미정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무료 기술 온라인 컨퍼런스인 ‘마이크로소프트 테크데이즈'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를 통해 한국마이크로소프는 국내 소프트웨어 개발자와 시스템 전문가를 대상으로 앞선 기술과 다양한 정보교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테크데이즈’에서는 IT 전문가들이 기대하는 N-스크린 시대를 그려보는 'N-스크린 상상 극장'과 가장 선호하는 스크린을 뽑아보는 '최고의 인기 스크린 투표' 이벤트를 비롯해 상호 소통과 커뮤니티 만남의 장을 위한 다채로운 부대 이벤트들도 진행된다.
모든 세션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다음달 말까지 이벤트를 통한 경품 제공 등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 모바일 사이트(http://m.techdays.co.kr)를 통해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더욱 쉽게 기술 세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N-스크린 시대의 IT 전문가를 위한 온라인 컨퍼런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테크데이즈는 사용자에게 동일한 콘텐츠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야 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자와 시스템 관리자를 위한 기술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에 시장과 기술을 조망하는 기조연설과 최신 기술 트렌드, 실무 지식을 전달하는 총 126개의 세션을 마련했다.
이 가운데 개발자들에게 초점을 맞춘 개발자 세션이 키노트를 포함해 92개, 시스템 관리자를 위한 세션이 19개, 학생을 위한 세션 5개 뿐만 아니라 자바 · PHP · 안드로이드 기술을 이용하는 개발자를 위한 세션도 10개가 준비돼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관계자는 "올해로 4회를 맞이한 ‘테크데이즈’는 개발자의 실무지식 함양과 최신 기술 트렌드의 정보 제공을 위해 1년에 2회 개최하는 무료 기술 온라인 컨퍼런스"라며 "지난 2년 간 클라우드 컴퓨팅, 모바일, 웹, 서버, 인프라스트럭처 등 다양한 플랫폼 기술과 주요 IT 트렌드를 위한 300여 개의 온라인 세션을 제공했다"고 말했다.
이어 "테크데이즈는 매회 5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온라인 기술 콘텐츠 포털로 자리매김했다"며 "현재까지 누적 이용자가 15만명, 세션 이용 수가 100만 회를 달하며 올해는 그 규모와 대상을 더욱 확대했다"고 덧붙였다.
뉴스토마토 박미정 기자 coleta@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