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윤성수기자] 포스코건설은 이달 말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내 '이시아폴리스' 9·16블록에 들어설 '이시아폴리스 더샵 2차' 아파트를 분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시아폴리스 더샵 2차'는 지하 1층~지상 18층 11개동으로 전용면적 84~142㎡, 750가구가 지어진다.
이중 전용면적 85㎡이하 주택은 492가구로 전체의 65%에 해당된다.
'이시아폴리스'는 산업과 상업·주거시설이 어우러진 신도시다. 패션업종 관련 기업, 벤처 등이 들어서는 산업시설용지와 다양한 테마, 문화를 바탕으로 한 상업과 주거시설이 조성된다.
특히, 지난해 전국 최초로 국제학교가 개교했으며, 대구지역 최대 규모의 쇼핑몰인 '롯데몰'도 지난달 문을 열었다.
한편, 지난 1월 공항교에서 팔공로를 잇는 금호강변로가 개통돼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또 단지와 인접한 팔공대로를 통해 대구국제공항, KTX 동대구역 등 광역교통망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단지 내 차량 입차부터 세대 현관 출입까지 하나의 카드 형태로 통합한 원패스 시스템(One pass System)이 적용됐다.
대기전력차단시스템, 지하주차장 LED 조명 등 에너지 효율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인근에 위치한 '더샵 1차'의 경우 지난해 6월 분양을 시작해 현재 96%의 높은 계약률을 보이고 있다"며 "2차는 단지 우측에 봉무공원이 인접해 있고 자연환경이 우수해 실수요자들의 문의가 벌써부터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이달 말 공개 될 예정이다. 분양문의(053-746-67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