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한형주기자]
대신증권(003540)은 오는 31일 오후 7시30분 논현동 빌라드베일리에서 정신의학 권위자인 이시형 박사(사진)를 초청해 '몸과 마음의 밸런스'를 주제로 세번째 밸런스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밸런스 강연회는 높은 수익을 쫓다보면 자칫 각박해지기 쉬원 투자자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건강한 투자를 유도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강연회는 입장할 때부터 맨발로 들어와 요가 매트 위에 앉아서 이시형 박사의 지도로 명상하는 콘셉트다. 마음을 맑게 하는 명상자세와 호흡법을 직접 체험하고,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생활습관도 함께 배운다.
이번 강연회에 참가하려면 25일까지 대신증권 Mr. Balance 이벤트 페이지(http://daishin.balancezone.co.kr)를 통해 참가신청하면 된다. 대신증권은 추첨을 통해 총 150명의 응모자를 초청할 예정이다.
이시형 박사는 뇌 과학의 대중화를 이끈 정신의학 부문의 세계적 권위자로, 뇌 신경 호르몬 물질인 '세르토닌'을 통해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등 감정을 조절하는 방법을 전하는 '행복주치의'로 알려져 있다.
이성근 대신증권 브랜드전략실장은 "일상에 지친 고객들이 짧은 시간 푹 쉬었다 간다는 느낌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