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지훈기자]
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TV의 손쉬운 사용을 위해 '삼성 스마트TV 활용 가이드'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삼성 스마트TV 가이드 패키지' 14만부를 제작해 전국 삼성전자 디지털프라자에서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삼성 스마트TV 가이드 패키지'는 '둘리의 삼성 스마트TV 체험기'와 '삼성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 100배 즐기기' 등 2편의 단행본으로 구성돼 있다.
'아기공룡 둘리'의 김수정 작가와 함께 제작한 '둘리의 삼성 스마트TV 체험기'는 둘리와 친구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해 스마트TV의 기본 개념은 물론, 제품 설치, 실생활에 필요한 애플리케이션 등을 만화 형식으로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특히 '둘리의 삼성 스마트TV 체험기'는 이미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삼성전자 기업 블로그를 통해 총 12회 연재해 총 11만5000건 이상의 조회수와 2만3000건 이상의 댓글이 달릴 정도로 큰 인기를 얻었다고 삼성전자는 밝혔다.
'삼성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 100배 즐기기'는 20대부터 50대까지 연령별로 가장 인기 있는 80여개의 최신 애플리케이션을 동영상, 라이프스타일, 정보, 스포츠·헬스, 게임, 교육 등 총 6개의 카테고리로 나눠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손정환 삼성전자 상무는 "스마트TV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를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원하는 소비자들도 늘고 있다"며, "스마트TV 활용 가이드 같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제품 정보를 효과적으로 알리는 마케팅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