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하늬기자]
LG유플러스(032640)가 커피나 피자 등 다양한 상품을 스마트폰으로 선물할 수 있는 '기프트 유' 앱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기프트 유'는 인터넷 쇼핑몰 지마켓과 제휴해 총 300여종이 넘는 다양한 쿠폰 상품을 제공한다.
투썸플레이스·엔제리너스 커피·할리스 커피 등 커피 전문점, 뚜레쥬르· 파리바게트· 크리스피크림·던킨 등 베이커리와 도넛, 배스킨라빈스·콜드스톤 등 아이스크림, 미스터피자· 피자헛·파파존스피자·도미노 등 피자 전문점, 빕스·차이나팩토리·씨푸드오션·비비고 등 외식상품권이 포함된다.
'기프트 유'는 선물을 보낼때마다 일일이 상대방의 번호를 입력해야 했던 기존의 선물 쿠폰 서비스와 달리 앱에서 휴대폰 주소록을 불러와 한번에 보낼 수 있다.
또 현재 판매중인 상품 정보를 SNS, 문자메시지(SMS)를 통해 공유할 수 있다.
이어 위치기반 서비스(GPS)로 선물 쿠폰을 교환할 수 있는 주변 매장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기프트 유'는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 LG유플러스 고객뿐만 SK텔레콤과 KT 고객도 이용 가능하다.
안드로이드마켓, OZ스토어, T스토어(예정), 올레마켓(예정) 등에서 무료로 앱을 내려 받을 수 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출시 기녕 행사로 여러 사람이 함께 모여 최대 5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다양한 선물 쿠폰을 구매할 수 있는 공동구매 이벤트를 다음달 8일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