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 "해외 바이어 검색에서 신용조사, 한곳에서!"

5일 트레이드타워서 무역보험공사와 MOU

입력 : 2011-10-05 오전 6:00:00
[뉴스토마토 이한승기자] 이젠 기존에 하던 무역정보 검색 뿐 아니라 해외기업이나 바이어의 신용검색까지 한곳에서 가능해진다.
 
한국무역협회는 무역 알선·바이어 검색 사이트인 트레이드코리아닷컴에서 무역보험공사가 제공하는 바이어 신용조사 검색이 가능해진다고 5일 밝혔다.
 
트레이드코리아닷컴은 지난 2008년 4월에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보유한 데이터베이스(DB)만 약 100만개에 이르는 해외기업 정보제공 사이트이다.
 
무협은 5일 서울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무역보험공사와 업무협약(MOU)를 맺고 트레이드코리아닷컴에서 무역보험공사가 제공하는 해외기업과 바이어 신용조사 연동서비스를 시행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MOU로 트레이드코리아닷컴에서 오퍼정보 등 무역정보 검색과 바이어 검색은 물론 국내업체와 거래를 원하는 해외기업이나 바이어의 신용 검색까지 일괄서비스가 가능해진다고 강조했다.
 
신용조사 서비스는 70여개 해외 조사기관을 활용해 수집한 바이어 정보 27만개가 집중 서비스 대상으로 하며, 이들 바이어 정보는 신용조사 서비스를 통해 트레이드코리아 사이트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왕규 무협 해외마케팅지원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국내 무역업체들이 단일 사이트에서 각종 오퍼 검색과 바이어 검색은 물론 바이어 신용조회까지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해졌다"며 "향후 양 기관이 상호협력해 트레이드코리아닷컴의 해외기업정보와 신용정보량을 대폭 확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한승 기자
이한승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