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다문화 가정 대상 행복나눔 페스티벌

입력 : 2011-11-28 오전 11:27:09
[뉴스토마토 김세연기자] 골프존(121440)산하의 골프존문화재단은 지난 27일 다문화 가정을 비롯한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행복나눔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충남대학교 정심화 국제문화회관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는 세계전통 의상체험, 가족사진 촬영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 행사와 함께 뮤지컬 점프, 삼고무, 한국무용, 퓨전전통음악 등 공연행사 등이 이어졌다.
 
이번 행사는 골프존문화재단이 추진하는 'G-TOPIA'사업의 일환으로 대전시 자원봉사지원센터와 협력하여 지역 내 다문화가정, 소외계층 가족 등 3600여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접촉과 참여 기회를 제공키 위해 마련됐다.
 
G-TOPIA(GOLFZONCULTURE+UTOPIA)는 골프존문화재단에서 추진하는 소외계층을 위한 사업의 슬로건으로, 지속되는 나눔과 배려를 통해 꿈과 희망을 나누고 실천하다 보면 꿈의 사회가 이루어질 것이라는 목표를 담고 있다. 
 
김영찬 골프존 이사장은 "행복나눔 페스티벌은 소외계층에 대한 단순 기부가 아닌 다문화가정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체험과 참여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된 것"이라며 "내달에는 연말을 맞아 소외계층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체험행사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김세연 기자
김세연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