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백화점 업계에 따르면 문화센터들은 직장인과 주부들을 위한 심리치료 과정, 연애 컨설팅, 재테크 등 문화와 교양중심이던 강좌들이 실생활화되며 풍성해지고 있다 .
롯데백화점은 '젊은 베르테르를 위한 대화'라는 콘셉트의 이색 연애컨설팅 특강을 개설했다. 국내 최초 연애컨설턴트인 송창민씨가 '연애의 기술을 알면 사랑이 보인다'를, 작가 남인숙씨가 '어쨌거나 남자는 필요하다'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과도한 경쟁사회 속에서 불안감을 느끼는 직장인이나 매너리즘과 우울함을 느끼는 주부를 위한 심리치료 과정도 신설됐다. '학교폭력'이 사회적 문제로 불거짐에 따라 학교폭력예방 특강도 준비했다.
재테크와 자산관에 대한 강의도 보강됐다. 직장인을 대상으로 금융전문가가 기초부터 탄탄한 재무 설계 노하우를 알려주는 '금융시장을 앞서가는 스마트 재무설계', 부동산 경매 및 투자에 대해 강의와 현장학습, 토지투어 등 다양한 방식으로 배울 수 있는 '부동산경매의 기초에서 실천투자까지' 등이다.
현대백화점(069960)은 최근 위대한 탄생, K팝 스타 등 오디션 프로그램이 인기를 얻으면서 보컬트레이닝 등 노래 강좌와 몸매관리 강좌를 운영키로 했다.
압구정본점과 무역센터점은 황성찬 YG 엔터테인먼튼 전속 트레이너가 진행하는 '나를 사랑하는 다이어트' 강좌를 연다. 실제 YG 소속 연예인들이 받는 몸매 관리 방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신촌점은 '보이스 디자인', '완전 내 노래 만드는 보컬 트레이닝' 강좌 등 발성 전문 강좌를 개설한다.
또 아이폰, 아이패드 등 스마트폰·태플릿PC가 전 연령대에 대중화되면서 활용 방법에 대한 강좌를 '왕초보-초보-중급-고급' 단계로 나눠 진행한다.
오는 29일까지 전국 13개 점포에서 방문 신청 또는 인터넷(www.ehyundai.com)으로 접수한다.
신세계(004170)백화점은 오피니언 리더들의 가치관과 작품세계를 직접 듣고 깊은 교감을 나눌 수 있는 '스페셜 토크' 특강을 준비했다.
전문인 스페셜 토크로 신경숙 소설가(2월21일)와 정호승 시인(2월28일)의 특강, 웃음과 추억이 있는 행복 특강으로 가수 추가열(2월23일)씨와 강인원(2월24일)씨의 특강을 진행한다.
전문의와 함께하는 홈 클리닉도 진행한다. 비만과 해독법, 여성 질환, 척추 질환, 골다공증, 안구건조증, 질병을 예방하는 슈퍼 푸드 등 다양한 테마로 전문의의 특강이 진행된다. 스페셜 토크는 1회 진행으로 회당 1000원의 접수비만 내면 된다.
프리미엄 아카데미는 깊이 있는 이론에서 생생한 현장체험까지 할 수 있는 강좌다. 인문학·세계문화, 아트·클래식, 미각·레져·여행, 와인·커피, 매너, 뷰티 아티스트 등으로 구성됐다.
또 풍부한 화제와 세련된 매너를 모임별, 상황별로 배울 수 있는 강좌도 진행한다.
컬러 활용법 및 다양한 뷰티 연출법을 배울 수 있는 커리어 우먼 퍼스널 컬러, 언제 어디서든 최적의 이미지 연출을 배워 최적의 비주얼 전략을 완성하는 싱글 솔로 탈출법, 연애를 위해 필요한 고품격 매너를 배워볼 수 있는 호감가는 소개팅 매너, 결혼을 위한 전략을 배워보는 웨딩플랜 & 예산 짜기 등 싱글 & 웨딩 매너가 마련됐다.
방송인의 화술을 직접 실습해 보고 매력적인 보이스 연출법을 배우는 호감업! 보이스 트레이닝, 효과적인 프레젠테이션 기획에 창의력을 더하는 법을 배워보는 유쾌한 창의 PT기획안 의 커리어 메이킹 강좌 등도 열린다.
더불어 영화 속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테이블 매너 기법들을 배워보는 영화 속, 양식 테이블, 내 체형을 제대로 진단해 보고 이에 어울리는 패션 코디법을 직접 배워보는 체형별 패션진단, 봄이면 생각나는 스카프와 머플러를 멋스럽게 연출하는 방법들을 배워보는 스카프 & 머플러 연출등의 테이블 & 스타일 매너 강좌로 구성됐다.
권영규 신세계백화점 문화팀장(부장)은 "유명 오피니언 리더들의 스페셜 강의와 깊이가 느껴지는 전문 교수진의 인문학 강의 등 신세계 전통 아카데미 강좌 뿐만 아니라 최근 젊어지는 아카데미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만든 싱글 & 웨딩 매너, 커리어 메이킹, 테이블 & 스타일 매너 등의 이색 프리미엄 강좌도 진행해 많은 고객들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갤러리아백화점 문화센터는 29일까지 제59기 봄학기 회원모집한다. 이번 갤러리아백화점 문화센터 봄학기 정규 강좌는 3월 5일부터 5월 27일까지 총 3개월 간 진행되며 야외 체험프로그램들과 주말 프로그램들을 대폭 강화했다.
타임월드점의 '갤러리아 그랜드 투어'는 봄 속으로 떠나는 여행이라는 테마로 선운사 동백꽃여행, 지리산 바래봉 철쭉여행, 경주 남산 트레킹&벚꽃여행, 거제홍포-여차해안도로, 담양소쇄원과 보성녹차밭, 부암동 문화답사 등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장소들을 방문한다.
또 주5일제의 시행으로 주말에 시간적 여유가 많아진 아이들을 위해 학교에서 배우기 힘든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선보인다.
최신유행가요에 맞추어 방송댄스를 배울 수 있는 유행방송댄스, 발음훈련, 즉석 발표 및 낭독법 등을 지도하여 발표력을 향상시키는 발표력스피치팡팡 등의 프로그램 등이다.
센터시티점은 인기 강좌인 '스타쉐프 4인4색 쿠킹 클래스'는 신효섭, 서기호, 박정훈, 서지현 쉐프와 함께 봄에 어울리는 각종 이색 요리들을 선보인다.
그 외에도 '또 한번 봄을 맞이하다'라는 주제로 각 분야별 전문가에게 2012년 봄 메이크업부터 인테리어까지 갤러리아가 준비한 강좌를 미리 만나보는 '열린 강좌'도 신청 할 수 있다.
주말에 쉬는 아이들을 위해서는 잘못된 자세를 바로 잡아주는 주말 키즈 벨리댄스, 걸그룹 댄스 따라잡기와 같은 여가 프로그램과 함께, 생활 속 수학의 개념과 원리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캠브리지 수학과 수행평가를 위한 단소 실기 등 학교 생활에 도움이 되면서도 흥미로운 프로그램들도 마련했다.
갤러리아백화점 김용수 영업지원팀장은 "본격적인 초, 중, 고 주5일제 시행을 앞두고 여행, 레저, 취미 강좌를 신설 및 보강했다"며 "주5일제의 전면 시행은 비단 문화센터뿐만 아니라 백화점 마케팅 측면에서도 호재성 요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