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민호기자] 삼성 갤럭시 노트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구글 안드로이드 4.0 OS) 업데이트와 '프리미엄 스위트'가 공개됐다.
23일 삼성전자는 올 2분기부터 갤럭시 노트 ICS 업데이트의 일부로 '프리미엄 스위트'가 포함되며 이는 새로운 S 펜 기능향상 등을 포함한다고 밝혔다.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S노트로 기존 S메모가 이동중 아이디어를 빠르게 담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했다면 S노트는 다이어리, 회의록, 요리법 등 사용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템플릿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또 도형을 그리면 모양을 자동으로 보정해주고 미적분 함수와 같은 복잡한 수식과 기호를 필기하면 자동으로 텍스트로 변환해줘 더욱 쉽고 편리하게 손글씨 입력이 가능해진다.
이외에도 펜으로 입력한 수식과 질문 등에 바로 답을 알려주는 지식검색 기능, 위젯 기능을 지원하는 업그레이드 된 S메모, 페이스 언락 등 다양한 기능도 추가된다.
S펜을 활용한 손글씨와 사진, 동영상, 텍스트, 보이스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이용해 문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해주는 '마이 스토리'애플리케이션 등도 새로 선보이게 된다.
이번 갤럭시 노트 ICS 버전은 삼성 터치위즈 UI를 포함하고, 전세계 갤럭시 노트 사용자들에게 앵그리 버즈 스페이스가 사전 설치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