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옥션에 따르면 국내 커피시장 확대와 지속되는 고물가로 집에서 커피를 직접 내려 마시는 '홈 바리스타족'이 크게 늘었다.
실제로 옥션에서는 최근 1년간 원두커피, 커피메이커, 핸드드립퍼 등 홈 바리스타 제품 판매량이 약 40%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옥션은 '에티오피아 시다모 G2' 판매자와 단독으로 기획, 26일부터 기존 판매가보다 약 36% 저렴한 1만7900원에 5000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제품은 무료로 배송한다.
이 커피는 아라비카 커피의 발상지 에티오피아의 남부 시다모 지역에서 재배되는 것으로 '커피의 귀부인'으로 불린다. 와인의 신맛과 상큼한 과일의 감칠맛, 모카커피 특유의 진하고 묵직한 향을 고루 가진 것이 특징으로 카페인 함유량이 적어 차처럼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옥션은 특히 이번 원두커피 기획 상품을 출시하면서 제품 포장부터 반품까지 소비자의 취향과 편의를 고려한 맞춤식 서비스를 선보인다.
원두커피 특성상 개봉 후 반품이 어려운 점을 고려해 시음팩을 동봉해 미리 맛을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구매고객이 시음팩으로 커피 맛을 보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개봉하지 않은 본품을 7일 이내에 100% 무료반품 할 수 있다.
또 1kg 용량을 1kg(1개), 500g(2개), 200g(5개), 100g(10개) 등 4가지 옵션으로 원하는 포장용량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음용 스타일에 따라 분쇄도 맞춤식이 가능하도록 홀빈(원두타입), 굵은입자(핸드드립 타입), 고운입자(에스프레소 타입) 등으로 준비했다.
이와 함께 모든 구매자에게 테이크아웃용 종이컵 5개씩을 무료로 증정한다.
고현실 옥션 식품 담당 팀장은 "원두커피에 대한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단독 기획상품으로 최고급 원두커피를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게 됐다"며 "취향에 따른 중량 및 분쇄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고 무엇보다 시음 후 불만족 시 100% 무료 반품이 가능하다는 점이 커피 마니아들의 관심을 끌어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원두커피 수입액은 지난해 5억 달러를 넘어섰고 5년새 원두커피 소비도 연평균 19%씩 증가하는 등 국내 원두커피 시장은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