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약가인하 불구 2분기 우수한 실적..목표가↑-하나證

입력 : 2012-07-25 오전 8:07:49
[뉴스토마토 강은혜기자] 하나대투증권은 25일 종근당(001630)에 대해 2분기 약가인하에 따른 최악의 실적을 예상했으나 신규 출하 증가효과와 내부비용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예상보다 우수한 실적이 예상된다며 목표주가를 3만원으로 상향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조윤정 하나대투증권 연구원은 "종근당의 2분기 잠정실적은 매출액이 전년 동기대비 2.2% 증가한 1153억원, 영업이익은 18.4% 감소한 171억원으로 시장예상치를 크게 상회하는 우수한 실적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1분기에 약가인하를 앞두고 시중 유통재고 조정이 집중적으로 이뤄지면서 2분기에는 약가인하로 인한 매출감소 효과가 100억원이상 변영됐음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신규 출하물량이 크게 증가해 매출 성장을 견인했기때문"이라고 진단했다.
 
여기에 로슈사에서 도입된 신규품목들의 매출가세와 리피로우(고지혈), 칸데모어(고혈압) 등 주력 제네릭 제품들도 10% 이상 성장하며 외형성장에 기여한 것으로 추정된다.
 
조 연구원은 또 신규 도입제품과 개량신약 출시로 하반기에도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하반기에는 3분기 로슈에서 도입한 신종플루 백신 타미플루의 성수기 진입과 4분기 딜라트렌 서방정(고혈압), 프리그렐 복합제(항혈전제) 등 개량신약 출시 등이 예정돼있다"며 "내부비용 통제와 판매비 절감 노력은 지속될 전망이어서 2분기 실적 추세는 하반기에도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강은혜 기자
강은혜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