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희주기자]
대상(001680) 청정원은 소비자가 직접 제안한 '청정원 설탕없는 올리고당' 활용 음식 레시피로 소외계층을 돕는 나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한가위 사랑 가득 나눔 이벤트'는 소비자가 설탕 대신 올리고당을 사용해 만드 레시피를 선정해 중증 장애아동과 가정형편이 어려운 아동에게 건강한 도시락을 만들어 전달하는 행사다.
참여 희망자는 다음달 6일까지 청정원 올리고당을 활용한 레시피를 자신의 SNS에 올리고 그 주소를 청정원 이벤트 페이지(www.chungjungone.com)에 올리면 응모가 완료된다.
등록된 소비자 레시피 중 최종 선정된 최우수 레시피 5개로는 도시락을 만들어 소외계층 아동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선정작은 다음달 12일 홈페이지에서 발표되며, 최우수 5명과 우수 30명을 선정해 백화점 상품권과 올리고당 4종 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이외에도 오는 10월8일까지 이번 이벤트를 자신의 SNS에서 적극적으로 홍보한 25명에게도 같은 선물을 증정한다.
한편 청정원 올리고당은 옥수수전분 100%로 만들어진 이소말토 올리고당을 주 원료로 한다. 이소말토 올리고당은 원당을 원료로 한 프락토 올리고당과 달리 설탕성분이 전혀 없고 열과 산에 강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