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샘표식품(007540)은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기업탐방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박진선 샘표 대표와 기업의 비전과 인재상, 기업문화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비롯해 각 부서의 팀장들이 회사에서 수행하는 직무에 대한 소개를 하는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샘표의 채용과정 중 하나인 요리면접이 이뤄지는 요리교실 지미원에서 직접 요리를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취업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인사팀장의 모의면접과 기업이 원하는 인재에 대한 취업특강도 진행된다.
저녁에는 호프타임을 통해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현업에서 일하는 선배들의 취업 준비에 대한 경험담과 노하우, 현업에서 일어나는 생생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올해로 5년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10월 11일, 12일, 15일, 16일, 18일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모집대상은 전국의 2013년 2월 졸업예정인 대학생과 대학원생, 졸업생으로 각 차수별로 40명씩 모두 200명을 모집한다.
샘표 기업탐방에 참가한 구직자들에게는 오는 11월에 진행되는 샘표 신입사원 공개채용 지원시 서류전형 통과와 인적성 전형 우대의 특전이 주어진다.
참가접수는 오는 19일 오후 3시까지 샘표 채용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1차 선발결과는 21일 홈페이지와 개별연락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성진 샘표 인사팀 차장은 "기업탐방은 기업위주의 일방적인 채용설명회가 아닌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쌍방향 중심의 프로그램"이라며 "기업탐방에 참가해서 입사한 신입사원들은 회사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기업의 입장에서도 우수한 인재들을 채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