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옥션, '제4회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 개최

입력 : 2012-10-25 오후 2:58:19
[뉴스토마토 김희주기자] G마켓과 옥션은 다음달 11일까지 총 104개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하는 ‘제4회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4번째로 진행되는 ‘e마케팅 페어’는 전국 지자체의 먹거리, 우수 농수산물, 여행상품을 선보이는 행사로 행정안전부, 한국관광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농어촌공사가 후원한다.
 
이번 행사에는 총 104개 지자체의 약 1만여 개 상품을 선보이며 행사기간 중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우수 지자체 27곳에 약 1억원의 상금을 시상한다. 특히 올해에는 종합대상 상훈에 행정안전부장관상이 제정됐으며, 이를 통해 전국 300여 정보화마을 대상의 식품 및 체험 상품 홍보 및 판매촉진의 기회도 함께 하고 있다. 시상 결과는 다음달 13일 발표되며, 시상식은 23일 진행된다.
 
고객 참여 이벤트도 다양하다. G마켓에서는 ‘최고의 지자체’ 선정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4000명에게 모바일 주유이용권을 증정한다. ‘팔도 명물 무료체험’ 이벤트에서는 매주 2곳의 지자체의 명물 및 여행상품을 소개하고, 추첨을 통해 지자체 여행상품 무료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옥션은 ‘최고의 맛을 찾아라’ 행사에서 총 3주에 걸쳐 매주 12곳의 특산물을 선보이고, ‘최고의 맛 상품’을 뽑는 투표를 진행한다. 매주 화요일 10시부터 투표에 참여 가능하며 참여자 전원에게 1000원 할인쿠폰을,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최고의 맛’ 선정상품을 전달한다. 그 밖에도 옥션은 SNS를 통해 ‘e마케팅 페어’를 알린 고객 10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옥션 1000포인트를 증정한다.
 
지자체 인기상품 및 여행상품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G마켓에서는 ‘경기도 당일여행’ 및 ‘부여 햇알밤’, ‘마량항 전어’ 등 다양한 농특산물 및 여행상품을 만나볼 수 있고, 옥션에서는 ‘팔도장터&힐링투어’ 코너를 통해 지역 특산물과 유명 여행지 관광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김희주 기자
김희주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