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수현기자] 문재인 민주통합당 후보를 지지하는 시민들의 재능기부로 제작된 영상, 애니메이션, 팟캐스트, 웹툰 등의 콘텐츠들이 SNS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작곡가 이지상씨의 곡에 가수 김은희씨가 노래를 부르고 개그맨 임혁필씨가 직접 샌드애니메이션을 연출한 영상 <다시, 사람>과 시민캠프 대학생 자원활동가가 만든 패러디 영상 <종결자 문재인>, 시민캠프 대변인 백무현 화백의 만평 및 웹툰 등이 그것이다.
전문 음악인들과 자원활동가의 협업으로 완성된 샌드에니메이션 영상 <다시, 사람>은 특유의 서정성으로 문 후보의 '사람 먼저' 철학을 알기 쉽게 전달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다시, 사람>은 '사람사는 세상'을 그리고 있다. 배고픈 아기를 위해 마트에서 분유를 훔친 엄마의 사연, 매일 200마리 닭을 튀기느라 한달 일해도 살기 힘든 치킨집 사장 이야기 등 서민들의 일상을 담았다.
<종결자 문재인>는 말이 아니라 실천하는 문 후보의 진정성을 강조한 '실천 종결자', 특전사 군복무 출신자로서 '안보 종결자', 국정경험과 도덕성의 '자신감 종결자' 등으로 구성된 화면과 젊은 감각의 음악이 특징이다.
또한 시민캠프가 대국민 투표독려 캠페인으로 전개 중인 팟캐스트 'Oh77프로젝트'도 아이튠즈 팟캐스트 인기순위 8위에 올랐고, 연재 웹툰 '아찌 아찌 문아찌'와 카피라이터 정철의 크리에이티브 문재인 사용법도 주목을 받고 있다.
아울러 문 후보가 현장에서 만난 국민들을 캠프에서 다시 찾아가 목소리를 듣는 '문재인이 만난 사람' 코너도 오픈됐다. 일회성 정치 만남이 아닌 '국민 힐링, 무한책임'을 강조하는 문 후보의 강력한 의지가 반영됐다는 것이 시민캠프의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