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헌철기자] 커피 전문점 카페베네는 다음달 23일까지 청년봉사단 5기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만 18세 이상 카페베네, 블랙스미스, 디셈버투애니포 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은 마음나눔(일반분야)과 재능나눔(사진, 동영상 특기분야)으로 나눠 진행된다.
봉사단을 지원하려는 고객은 3개 브랜드 홈페이지 또는 청년봉사단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전형 합격자는 오는 12월31일 발표하고 면접과 개인 미션으로 최종 합격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봉사단원은 내년 3월부터 12월까지 단체 봉사, 지역별 봉사, 캠페인, 재난발생 시 긴급복구 등에 참여하고 카페베네 홍보대사로도 활약하게 된다.
또 최우수 단원을 선정해 유학전문기업 ㈜유학허브와 공동으로 뉴욕 어학연수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단원에게는 한 학기 장학금을 지급한다.
이밖에 모든 단원에게 카페베네, 블랙스미스, 디셈버투애니포 할인카드 지급과 함께 바리스타 교육 등 이벤트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커피처럼 따뜻한 세상을 만들자'란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2009년 1기 모집 이후 현재 4기 100여명이 활동 중"이라며 "즐거운 봉사의 현장에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싶은 청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