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원나래기자] 국토해양부는 물류 관련 커뮤니티, 구인구직 사이트 '물류랑(www.withlogis.com)'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물류랑'은 물류 관련 포털사이트 성격과 물류분야의 구인구직 사이트의 성격을 가지고 있어 대학생들이 동일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커뮤니티를 생성해 정보를 공유하고 이슈를 논의할 수 있다.
또 물류와 관련된 통계자료·연구자료·개인 보고서 등을 업로드하는 기능을 갖춰 정보검색 공간으로서의 활용도 가능하다.
특히 물류분야에 종사하고 싶은 대학생, 재직자들은 본인의 정보를 입력하고 관심있는 기업에 이력서를 지원할 수도 있다.
기업회원은 물류전공 대학생 등 전문 인력들의 이력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기업에서 원하는 인력이라고 판단한 경우 채용을 제안할 수도 있다.
국토부 관계자는 "'물류랑'을 통해 물류산업에 대한 이해가 확산되고, 물류산업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이 물류기업에 취업하는 것이 쉬워질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국토부는 오는 28일 물류산업의 중요성을 알리는 역할을 할 '물류랑 홍보대사' 발대식을 개최한다.
홍보대사로 선정된 50명의 대학생들을 향후 1년간 '물류랑'을 통해 흥미로운 물류정보를 공유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톡톡튀는 정책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