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지오 웹진 초기화면
[뉴스토마토 원나래기자]
대우건설(047040)은 아파트브랜드 푸르지오의 웹진 '푸르지오 라이프'가 '2012 웹 어워드 코리아' 고객지원·서비스 분야 통합부분에서 대상작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2010년과 2011년 웹진분야 대상에 이은 3년연속 대상 수상이다.
올해 9회째인 '웹어워드 코리아'는 방송통신위원회 산하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와 '웹어워드 위원회'가 웹 전문가 2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을 구성해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 사이트를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시상식 행사다.
대우건설은 앞서 지난달 26일 '제5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에서 건설부분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은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 각종 소셜미디어(SNS) 채널과 웹 사이트 상에서 고객과의 소통활성화에 모범을 보인 기업이나 공공 기관들을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다.
푸르지오의 웹진은 올해 데스크탑,모바일 폰,태블릿 PC 등 다양한 크기의 디바이스 환경에 맞춰 화면이 동적으로 변환되는 반응형 구조를 적용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건설업계 최초로 날씨, 시간, 전자앨범 등 기능이 있는 브랜드 앱 '마이데스크'를 론칭하는 등 다양한 영역에서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있다"며 "스마트폰, SNS 등 최신 정보통신 인프라 환경에 적합하고 시의성 있는 콘텐츠와 차별화된 이벤트를 보완해 고객과 소통을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