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수남기자] 금호타이어(대표 김창규)가 한국능률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12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승용차타이어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금호타이어는 이번에 소비재와 내구재, 서비스업 등 모두 96개 산업군 중 승용차타이어 부문에서 32.3점을 얻어 승용차타이어 부문 평균(25.8점)보다 웃돌며 1위에 올랐다.
◇최근 열린 금호타이어 TBR 타이어 고객평가단 발대식 장면.(사진제공= 금호타이어)
이는 금호타이어가 평소 엄격한 제품 품질 관리는 물론, 자사의 특화유통점 '타이어프로' 전국 380개 매장 직원을 대상으로 고객 서비스 교육·경영 워크샵, 기술 연수 등을 꾸준히 실시하는 등 기술·서비스 품질 제고에 주력한데 따른 것으로 KMAC는 분석했다.
또한 이번 수상은 금호타이어가 고객 만족도 상승을 위해 프로슈머(prosumer, 제품의 소비·기획·생산·유통 과정에 참여하는 소비자) 활동을 수행하는 승용차용(PCR), 트럭버스용(TBR) 타이어 고객체험단도 각각 운영하고 있는 점도 작용했다고 KMAC는 설명했다.
김성민 금호타이어 품질담당 상무는 "올 한해 동안 보내준 고객들의 많은 사랑에 감사하다"며 "내년에도 고객 중심 경영을 목표로 제품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6회째를 맞는 KNPS는 국내 각 산업별 상품·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순수 추천 의향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이다. 이는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충성 고객의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이기도 하다.
KNPS는 매년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국내 남녀 소비자를 대상으로 KMAC가 조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