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기 중소기업인 위한 '힐링캠프' 개최

재기중소기업개발원, '제 5기 중소기업인 힐링캠프' 제공

입력 : 2013-01-22 오후 2:21:48
[뉴스토마토 박수연기자] 재기를 준비하고 있는 중소기업인들에게 재도전의 의지와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제5기 중소기업인 힐링캠프'가 개최된다.
 
2011년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재단법인 인가를 취득한 재기중소기업개발원은 오는 23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재기를 원하는 중소기업 경영인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내달 24일부터 3월22일까지 4주 동안 경남 통영의 죽도연수원에서 합숙으로 진행되며, 교육 및 숙식비는 전액 무료다.
 
◇사진출처=재기중소기업개발원
 
교육과정은 총 4주간 일정으로 진행되며 심리학자나 의사 강의를 통한 심리치료(1주차), 전문가의 일대일 코칭과 멘토링 등을 통한 재기 교육생의 잠재력 인식과 자신감 회복(2~3주차), 비전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단계(4주차)로 나눠 진행된다.
 
입교 3일째부터는 낮에는 교육을 받고 밤에는 연수원 뒤 야산에 1인용 텐트를 치고 홀로 밤을 새우며 자신을 뒤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는 시간도 마련할 계획이라고 재단 측은 설명했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캠프는 심리치료를 위한 '자기성찰과 생각의 전환', '도전의식 촉발과 재기 노하우 전수를 위한 재기에 성공한 기업인들의 체험담' 등으로 구성했으며, 자연환경상 몰입교육에 유리한 죽도연수원에서 실시해 교육효과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캠프 참가를 희망하는 중소기업 경영자 또는 관련 전문가는 재기중소기업개발원(051-316-4050)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jaegi.org)를 참조하면 된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박수연 기자
박수연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