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빌리지, 두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입력 : 2013-02-07 오후 1:56:23
[뉴스토마토 이현주기자] JCE(067000)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몬스터 교감 소셜게임 '메이플스토리 빌리지'의 두 번째 업데이트 '해피 페스티벌'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 내 자신의 소셜활동에 따라 외형이 변경되는 특수 건물 '드래곤 미르'와 몬스터를 한 곳으로 모아주는 기능을 가진 특수 건물 '몬스터 소환진'이 추가됐다. '루팡'과 '불너구리'를 비롯한 신규 몬스터 4종과 신규 건물 2종, 데코 아이템 8종도 함께 공개됐다.
 
드래곤 미르는 다른 유저로부터 '좋아하기'를 받은 횟수에 따라 건물 외형이 '알'에서 '드래곤'까지 성장하며, '드래곤'이 성장할수록 좋아하기의 1일 사용 가능 횟수도 함께 증가하게 된다.
 
아끼는 건물과 몬스터를 버리지 않고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건물 보관함'과 '몬스터 보관함'도 만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빌리지의 대표 소셜 콘텐츠 '붕붕이' 시스템의 개선 작업도 진행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12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10 리프(게임머니)를 지급한다. 설날 분위기로 꾸민 마을 인증샷을 공식 페이스북에 올린 유저에게 최대 100리프를 증정한다.
 
개선된 붕붕이를 이용해 주어진 미션을 달성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최대 100리프를 선물하는 '해피설날, 붕붕이 세배 릴레이'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현주 기자
이현주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