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현주기자] ESL 교육기업
청담러닝(096240)의 초중고 대상 영어학원 '청담어학원'이 학부모와 학생들로 구성된 소수 정예 프로슈머(prosumer) 그룹 '청담 크리에이티브 클럽'을 런칭하고 3월3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한다.
청담 크리에이티브 클럽은 이번 가을부터 새롭게 변화하는 청담어학원 프로그램과 스마트 러닝 환경을 가장 먼저 경험해보고, 이에 대한 창의적인 의견을 나누며 소통하는 모임이다. 학생 그룹과 학부모 그룹으로 구분된 총 30여명의 구성원이 3월부터 7월까지 약 5개월간 활동한다.
예비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 본인 및 학부모는 에세이, 만화, 동영상, 포스터, 사진 등 다양한 형태의 '크리에이티브 스토리'를 구성한 후 개인 블로그, 카페, 동영상 사이트, 그리고 청담러닝 페이스북 등에 게시하고, 해당 URL을 주최 측의 이메일로 발송하는 방식으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학생 부문의 주제는 '스마트 세상이 나의 일상을 바꾼다'이다. 학부모들은 '우리 가족은 이렇게 창의적으로 OO했다'를 주제로 공모하면 된다.
3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7월까지 한 달에 한번 정기 간담회 참여를 통한 프로그램 의견 제시, 스마트 클래스 체험/참관, 어플 등 부가 서비스 체험 후기를 월 1회 이상 개인 블로그 업로드 등 온오프라인 활동 미션을 수행한다.
지원자 중 5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최종 선발된 30명 모두에게는 소정의 활동비 지원은 물론 청담어학원 2개월 장학금, 비교과활동 1대1 컨설팅, 청담러닝 주최/후원 세미나 및 엑스포에 VIP로 초대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월별 평가 및 최종 평가를 거쳐 최신 스마트패드, 외식 상품권과 가족여행 상품권 등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