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협력사와 동반성장 올해도 지속"

입력 : 2013-02-27 오후 5:31:02
 
[뉴스토마토 박관종기자] 한화건설 27일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협력사와의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근포 한화건설대표이사를 비롯해 각 사업 본부장과 주요 협력사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은 올 한해 공정거래 질서를 확립하고 협력사들과 함께 동반성장의 결의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한화건설은 협력사와 함께 어려움을 헤쳐 나가자는 의미로 임직원들과 협력사 대표들이 함께 액자의 사진조각을 맞추는 ‘퍼즐 퍼포먼스’를 벌였다.
 
협약에는 ▲계약 ▲협력업체 선정·운용 ▲내부심의위원회 ▲서면 발급 및 보존동반성장 등 4대 가이드라인과 표준하도급 계약서 도입에 대한 내용이 포함됐다.
 
또 협력사의 은행대출 시 금리를 할인 받을 수 있도록 ‘동반성장펀드’를 운영하고, 급한 자금이 필요할 때 마이너스 통장과 같이 이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론’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대금지급 부분에 있어서는 현금결재 비율을 91%대로 상향해 운영하고, 직접적인 운영자금 지원도 이루어진다.
 
기술 지원도 지속적으로 진행된다. 현재 자연채광 시스템 개발 등 4개 과제를 협력사와 공동으로 기술개발 하고 있으며, 신기술 지정을 위한 지원도 함께할 예정이다.
 
교육 부문에서는 연1회 위탁교육 시행 등 협력사의 전문 인력양성지원을 위한 공종별 기술교육, 재무교육, 온라인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동반성장 전담부서운영, 윤리경영 시스템 구축, 우수협력사 계약이행 보증면제, 경영닥터제 지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박관종 기자
박관종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