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임효정기자] JB전북은행은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채널을 전면적으로 개편하고, 이를 기념해 선착순 1만 명에게 건강음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페이스북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기존 JB전북은행의 공식 SNS 채널들을 고객 중심적·친화적으로 재구성해 고객들이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은행과 소통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각 채널의 스킨을 은행 이미지에 맞는 따뜻하고 화사한 디자인으로 변경했고, ‘친서민 금융 정보’, ‘지역 주민들만 아는 진짜배기 전북 맛집·여행 정보’ 등 실용적인 콘텐츠들을 정기적으로 게재한다.
매달 고객 참여 이벤트를 열고 경품을 증정하는 등의 다채로운 행사도 SNS를 통해 실시할 예정이다.
JB전북은행은 이번 개편의 일환으로 SNS 소통 도우미 캐릭터인 ‘제이비’를 런칭한다. 제이비는 전북은행의 약자인 ‘JB’의 발음에서 착안해 탄생한 캐릭터다.
이번 개편을 기념으로 은행 페이스북에서 1만명 선착순 ‘정말 쉬운 좋아요’ 이벤트를 실시한다.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누구나 ‘좋아요’만 클릭하면 건강음료 키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김명렬 JB전북은행 마케팅담당 부행장은 "중서민을 위한 제 1 금융권 은행으로서 앞으로 고객들과 좀 더 친밀히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 갈 것"이라며 "차별화된 콘텐츠와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이벤트로 구성되는 새로운 SNS채널이 더 많은 고객들과 진정성 있게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