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원나래기자] 지난 2006년 9월 첫 선을 보인
현대건설(000720)의 아파트 브랜드 '힐스테이트(Hill state)'. 올해로 7년째에 접어드는 힐스테이트는 타사 브랜드에 비해 상대적으로 늦은 런칭에도 불구하고 고품격 명품 브랜드로 시장 입지가 확고하다.
힐스테이트는 격이 높은 곳, 자랑할 만한 곳을 상징하는 'hill'과 높은 지위와 위엄, 품격, 자부심을 뜻하는 'State'의 합성어다. 업계의 '맏형'이라 불리는 현대건설의 오랜 역사와 자신감이 배어 있다.
현대건설은 올해도 한 차원 높은 주거상품과 최대 규모의 편의시설로 입주민들의 자존심 높이기에 나섰다.
◇4월 분양예정인 '냠양주 지금 힐스테이트' 조감도.
◇4월 올해 첫 공급 단지 '남양주 지금 힐스테이트'
현대건설은 다음달 '남양주 지금 힐스테이트 분양'을 시작으로 올 한해 힐스테이트 4000여가구를 공급한다.
경기 남양주 지금동 지금2지구 주택을 재건축한 '남양주 지금 힐스테이트'는 올해 첫 공급단지인 만큼 다양한 첨단기술로 차별화를 뒀다.
남양주 지금 힐스테이트는 건축물 외면 전체에 클래식 스타일을 적용, 명품 디자인으로 설계했다. 또 힐스테이트 아트컬러 플로랄 타입(Floral Type)을 적용해 주변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생생한 생명력을 드러내고 있다.
가구당 1.41대에 이르는 여유로운 지하주차장도 매력이다. 커뮤니티센터에는 실내 골프연습장·GX룸·사우나·독서실·휘트니스 센터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선다.
이 단지에는 현대건설이 개발한 최첨단 유비쿼터스 시스템이 적용됐다. 유비쿼터스 키(U-Key) 소지만으로 공동현관 출입이 가능하고, 무거운 짐을 들고 있어도 터치 한번으로 현관문 도어록 잠금을 해제할 수 있다. 첨단 주차정보시스템(UPIS) 리더기에 U-Key를 인증하면 엘리베이터 호출·주차위치 확인·CCTV 모니터링 등도 가능하다.
교통접근성 역시 우수한 입지로 평가받고 있다. 중앙선 도농역이 걸어서 5분 거리에 있으며, 광역 대중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어 잠실·강변·청량리·태릉 등 서울 강남·북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서울외곽순환도로 남양주IC를 이용하면 강남으로 30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강변북로를 통해 서울 강북으로도 30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단지와 인접한 곳에 황금산·왕숙천 시민공원·베어스타운·천마산 스키장 등이 자리 잡고 있으며, 양정·도농초등학교, 동화중·고등학교 등도 가까워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남양주 지금 힐스테이트'는 지하 3층~지상 23층, 19개동에 총 1008가구(임대 33가구 포함)로 이뤄졌다. 이 중 조합원 물량은 717가구로, 지난해 11월 말 분양이 완료됐다.
이번에 나오는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면적 59㎡ 164가구, 84㎡-A 7가구, 84㎡-B 35가구, 101㎡ 2가구, 122㎡ 50가구 등 258가구다.
◇6월 분양예정인 '위례 힐스테이트' 조감도.
◇6월 올해 가장 주목받는 '위례 힐스테이트'
부동산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위례신도시 A2-12 블록 '위례 힐스테이트'(가칭)도 오는 6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621가구 모두 일반 분양된다. 현대건설이 올해 분양하는 단지 중 가장 우수한 단지로 손꼽히고 있다.
위례 힐스테이트는 지하 3층, 지상 10~14층 14개동 총 621가구 규모로, 전 평형이 중대형 위주로 구성될 계획이다. 특히 위례신도시에는 현대건설 외에도
삼성물산(000830), 현대엠코 등이 비슷한 시기에 2500여 가구 분양에 나설 계획이어서 치열한 청약경쟁이 예상된다.
위례 힐스테이트는 행정구역상 성남시에 위치하고 있지만, 위례신도시 내에서 생활편의성 및 교통접근성이 우수한 입지로 평가받고 있다. 또 헌릉로를 통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동부간선도로·성남대로 등을 이용할 수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인근 지역 이동이 편리하다.
특히 장지 택지개발지구·거여/마천 재정비촉진지구·동남권 유통단지·문정 택지개발지구 및 대규모 개발 계획지역에 인접해 있는 등 향후 개발 잠재력이 풍부해 향후 가치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라는 것도 눈여겨 볼만 하다.
◇하반기 교통접근성이 우수한 분양단지 '주목'
오는 10월에는 서울 성동구 금호동 금호20구역을 재개발해 430가구를 공급한다.
이 곳은 서울숲, 응봉산 등 주변 녹지공간과 한강시민공원 이용이 편리하고 강변북로, 내부순환도로 등을 통해 도심 접근이 우수한 입지로 주거여건이 양호하다. 걸어서 15분 거리에 옥수역이 있고, 강남 방면으로 다수의 버스가 운행하고 있다. 일부가구는 한강 조망도 가능하다.
같은 달 서울 강서구 공항동 긴등마을 재건축 단지에서 229가구(조합), 11월 311가구(일반)를 분양한다.
이 단지는 서쪽 김포공항과 서울 서남권 마곡택지지구 사이 방화대로 변에 위치해 있다. 지하철 9호선 신방화역, 5호선 송정역이 걸어서 5~10분 거리에 있다.
11월에는 서울 강동구 고덕시영 아파트를 재건축해 1060가구(조합)를 공급한다. 이곳은 강동구 북동쪽 아파트 밀집지역에 위치하고 있고, 동쪽으로 동자공원 및 두레공원, 남쪽으로 까치공원이 인접해 있다.
지하철 5호선 고덕역이 걸어서 이용 가능하며, 천호대로 올림픽대로 암사대교(2013년 개통 예정)를 이용이 가능하다. 이마트와 현대백화점 등 대형 유통시설도 인근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