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상호 대표, 한국證 연금저축계좌 1호 가입

新연금저축계좌‘아임유-평생연금저축’

입력 : 2013-04-01 오전 11:08:58
[뉴스토마토 차현정기자] 한국투자증권은 유상호 사장이 ‘아임유-평생연금저축’ 1호 고객으로 가입했다고 1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 新연금저축계좌 판매 첫 날 여의도 본사 영업부에서 연금저축계좌의 성공적인 출시를 축하하기 위함이다. 
 
아임유-평생연금저축은 올해 소득세법 개정으로 도입된 연금저축계좌로 일정기간 납입 후 연금형태로 인출할 경우 연금소득으로 과세되는 계좌 단위의 세제혜택 상품이다.
 
기존의 연금저축보다 운용의 효율성과 유동성이 대폭 보완됨에 따라 저금리, 과세강화 시대에 절세와 노후대비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상품이라는 게 한국투자증권 측 설명이다.
 
한국투자증권은 아임유-평생연금저축 가입고객에게 국내외 펀드를 조합한 맞춤형 포트폴리오 및 연금 수령 컨설팅을 통해 폭넓은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임유-평생연금저축은 가입 제한이 없이 누구나 가입 가능하고 납입한도는 년간 1800만원이며, 납입액의 100%, 400만원 한도에서 소득공제가 가능하다. 최소 적립기간은 5년이며 적립기간 만료 후 55세 이후부터 수령한도 내에서 저율과세(3~5%)로 연금수령 가능하다.
 
한국투자증권은 이번 아임유-평생연금저축 출시를 기념해 6월말까지 대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연금저축계좌 신규가입고객(가입금액 10만원 이상이면서 적립기간 3년 이상 자동이체고객 또는, 1000만원 이상 가입고객)에게 3단 자동우산을, 500만원이상 연금계약이전 고객에게는 최대 5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대상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등 당첨고객에게는 3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 증정한다.
 
아임유-평생연금저축은 한국투자증권 전 영업점에서 가입 가능하며, 더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영업점 또는 고객센터(tel.1544-5000/1588-0012)로 문의하면 된다.
 
新연금저축계좌 판매 첫 날 여의도 본사 영업부에서 연금저축계좌의 성공적인 출시를 축하하며 한국투자증권 유상호 사장이 ‘아임유-평생연금저축’ 1호 고객으로 가입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차현정 기자
차현정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