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증권, 홈페이지 웹접근성 인증마크 획득

입력 : 2013-04-24 오후 1:31:33
[뉴스토마토 김혜실기자] 하이투자증권은 장애인들이 회사 홈페이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여 웹접근성 인증마크(WA)를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웹접근성 인증마크란 장애인, 노인 등 사용자가 전문적인 능력이 없어도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에 동등하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구축된 우수사이트에 부여하는 인증 제도를 의미한다.
 
WA는 숙명여대 웹발전연구소와 지속가능과학회, ITNEWS가 공동 구성한 한국웹접근성인증위원회(KWAC)에서 인증하는 웹 접근성 품질마크이다.
 
개편된 홈페이지에서는 고객센터, 리서치, 회사소개 등의 정보를 시각 장애우들이 스크린 리더를 통해 내용을 인지할 수 있도록 대체 텍스트를 제공하며 마우스 이용이 불편한 장애우들이 키보드만으로 웹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 반응형 웹을 적용해 데스크탑,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서로 다른 해상도를 가진 다양한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함은 물론 익스플로러, 사파리, 크롬, 파이어폭스 등 다양한 브라우저에서도 회사 홈페이지로 접속이 가능하도록 웹표준을 적용하여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하이투자증권 관계자는 "앞으로 어떠한 시스템 환경과 기기에서든 홈페이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작업을 하겠다"고 밝혔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김혜실 기자
김혜실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