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기초과학 연구 및 사업화 통한 창조경제 실현"

5월28일, JW메리어트 호텔서 '제1회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포럼'

입력 : 2013-04-30 오전 11:30:00
[뉴스토마토 이한승기자] 미래창조과학부와 기초과학연구원이 '제1회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포럼'을 내달 28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JW 메리어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연다고 30일 밝혔다.
 
'혁신을 이루는 힘, 기초과학'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기초과학을 통해 창의성과 혁신을 이끌고, 기초과학연구원·벤처기업 클러스터를 조성해 기초과학 성과를 사업화로 연계하는 창조 생태계 구축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를 중심으로 대덕연구단지 내 출연연, 벤처기업, 기술 사업지주회사 관련자 등 국내외 산·학·연 전문가들이 참석한다.
 
전문가들은 창조적 혁신을 위해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내에서 지속적인 기초과학 연구개발과 연구 성과를 사업화하고, 선순환체제 구축을 통한 새로운 일자리와 시장이 창출되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필요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활발한 논의를 통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세계적인 과학자이자 독일 막스플랑크 연구소 생화학연구단장인 악셀 울리히(사진)가 '혁신을 이루는 힘, 기초과학' 이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한다.
 
아울러 이스라엘 기술지주회사 CEO인 야콥 미칠린은 강연을 통해 이스라엘의 기초과학의 기술사업화 성공 경험을 살려 노하우를 국내 연구자와 벤처 CEO 등에게 생생하게 공유할 예정이다.
 
포럼 폐막 후에는 울리히 연구단장과 연구자, 이공계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과학자 네트워킹 미팅이, 야콥 미칠린 CEO와 국내 벤처 CEO가 참석하는 비즈니스 네트워킹 미팅이 개최된다.
 
미래부는 이번 포럼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내달 2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http://www.isbbforum.org)를 통해 사전등록을 신청하고, 관심있는 연사에게 사전 질문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사전 등록 후 선정을 통해 내달 24일까지 공식 초청장을 발송할 예정이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한승 기자
이한승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