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여수박람회 1주년 기념 심포지엄

입력 : 2013-05-08 오전 11:00:00
[뉴스토마토 신익환기자] 해양수산부는 여수세계박람회 1주년을 기념해 효율적인 박람회장의 사후활용 등을 논의하는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해수부가 주최하고 2012여수세계박람회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여수박람회 성과의 계승 발전을 통한 해양부국 실현'을 주제로 오는 10일 오전 10시부터 여수 박람회장에서 열린다.
 
이번 심포지엄은 모두 3개의 세션으로 구성된다. 제1세션에서는 해양전문박람회로서의 여수엑스포의 성과와 한계를 평가하고, 박람회의 유산을 지속적으로 계승 발전하는 방안을 모색한다.
 
제2세션에서는 박람회 이후의 국민 해양의식과 해양문화의 확산, 그리고 지속가능한 해양이용을 위한 구체적 실현방안을 살펴보고, 제3세션에서는 현재의 박람회장 사후활용계획을 진단하는 동시에 단지를 활성화해 투자 매력도를 제고하는 방안이 논의된다.
 
또 11일에는 박람회장 엑스포디지털갤러리(EDG) 내 특설무대에서 해수부 장관과 로세르탈레스 BIE사무총장, 지역 국회의원 및 일반시민 등 5000여명이 모인 가운데 기념식을 개최한다.
 
해수부 관계자는 "여수박람회장은 지난 달 20일부터 일반인에게 재개장 해 운영 중에 있다"며 "박람회 특화시설이었던 Big-O, 스카이타워, 엑스포디지털갤러리, 아쿠아리움을 모두 관람할 수 있어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신익환 기자
신익환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