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CJ제일제당(097950)은 한식 브랜드 비비고(Bibigo)가 영국의 대형 유통업체 테스코(Tesco)로부터 '올해의 협력업체(Supplier of the Year)' 상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이 상은 1000여개가 넘는 협력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매년 개최되는 '테스코 트레이드 컨퍼런스(Tesco Trade Conference)'에서 수상자가 발표된다.
테스코에 제품을 공급하는 기업 또는 브랜드 중 가장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매출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둔 업체에 수여한다.
비비고가 올해 수상한 분야는 '신성장 시장 및 해외 식품(Emerging Market & World Foods)' 부문이다.
이 부문에서 지난해 신규 입점한 브랜드 중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샘플링 행사를 꾸준히 진행한 점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해외 식품 부문에서는 일식, 중식, 인도식 등 아시아 식품뿐 아니라 폴란드, 멕시코 등 다양한 국가의 식품들이 경쟁을 펼치고 있다.
특히 비비고는 테스코 매장에서 프로모션과 시식행사 등을 진행하고 '템즈 축제' 등 문화행사에도 참가해 한식을 알리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달부터는 월드스타 싸이와 한식 세계화를 위한 글로벌 캠페인 '싸이고 비비고(PSYGO BIBIGO)'를 진행하고 있다.
비비고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상반기 내 현재 23개인 테스코 입점매장 수를 50개까지 2배 이상 늘리는 등 영국 시장을 적극 개척할 방침이다.
CJ제일제당 비비고 총괄 유제혁 상무는 "이번 수상으로 영국에서 성장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 매우 고무적"이라며 "테스코에 입점한 식품 브랜드 중 최고의 자리까지 오를 수 있도록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영국 테스코 '올해의 협력업체' 트로피. (사진제공:CJ제일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