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존화장품, 中 시장 공략 '상해 참존 세미나' 개최

입력 : 2013-05-24 오전 9:37:51
[뉴스토마토 김수경기자] 참존화장품이 중국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2013 상해 참존 세미나 및 정책 설명회' 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0일 중국 상해 홍교 힐튼 호텔에서 열린 이번 설명회는 '참존이 걸어온 길과 앞으로 중국에서 나아갈 길' 을 주제로 약 3시간 가량 진행됐으며 중국 전역의 권역 대리상들을 포함한 100여 명의 인원이 참석했다.
 
김광석 참존화장품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 동안 '다르지 않으면 만들지 않는다' 는 차별화된 철학과 역사를 바탕으로 기초화장품만을 개발해왔다" 며 “피보약국으로부터 시작된 참존만의 50년 역사와 청개구리 정신을 바탕으로 중국에서도 새로운 50년 역사를 써 내려갈 것" 이라고 말했다.
 
이번 정책설명회에서는 중국 시장에서 참존의 비전과 고객과의 약속을 선포하고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인 3S(Sample, Service, Seminar) 전략을 중국 시장에도 적용해 매출 극대화를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특히 제품과 샘플 공급을 적시에 제공하기 위해 북경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상해 법인을 중심으로 각 유통망을 활성화시키는 동시에 백화점, 전문점 등 참존 전 매장에 중국의 유통 트렌드에 맞춘 디자인과 신제품 개발에 주력해 중국시장 변화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준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제품 품질력을 유지하기 위해 생산공정은 철저히 국내에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참존화장품 홍보팀 관계자는 "이번 참존 세미나 및 정책설명회는 국내에서 인정받아온 기초화장품 명가의 품질력을 널리 알리고, 중국 시장 진출을 더욱 확장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며 "계속해서 중국 시장에 그치지 않고 전 세계를 무대로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박차를 가할 것" 이라고 전했다.
 
 (사진제공:참존화장품)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김수경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김수경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