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GS25는 오는 31일 고객이 제안한 삼각김밥 레시피로 만든 상품 2종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삼각김밥은 '멸치&오징어채볶음'과 '소고기달콤간장볶음'으로 지난 1월 '김준현과 고객이 함께하는 삼각김밥 레시피 공모전' 1위, 2위 수상작을 실제 상품으로 개발한 것이다.
공모전에서 1위를 차지했던 '멸치&오징어채볶음'은 수상작의 콘셉트대로 달콤하게 볶은 작은 멸치와 매콤하게 버무린 오징어채 2가지 반찬을 따로 토핑해 어머니께서 싸주신 도시락의 맛을 느끼도록 한 상품이다.
또한 2위 레시피인 '소고기달콤간장볶음'은 먹기 좋게 자른 소고기와 장조림 간장을 야채와 함께 볶아내 밥과 어우러진 소고기의 담백한 식감을 즐길 수 있게 만들었다.
GS25는 각 상품 라벨에 수상자의 이름을 표기해 고객의 참여로 만들어진 프로슈머 상품인 것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두 상품이 도시락 반찬 콘셉트인 점을 고려해 1개만 먹어도 배가 부를 수 있도록 일반 삼각김밥의 1.5배 중량으로 출시했으며 가격은 1200원이다.
박상래 GS리테일 마케팅전략팀 차장은 "고객이 일상생활에서 즐겨왔던 친근하고 맛있는 레시피를 실제로 상품화해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참여형 마케팅을 강화해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삼각김밥 레시피 공모전 수상작 이미지. (사진제공=GS리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