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 시각 주요뉴스) 12일 오전 10시30분

입력 : 2009-01-12 오후 1:48:06
[뉴스토마토 강명주기자]  시중은행 설 자금 0.2~2.2%p 우대금리 적용
 
정부가 설 민생 안정을 위해 시중은행의 우대조건을 강화한다.
 
우대조건에는  산업은행의 시설자금에 대한 특별상환유예, 기업은행의 설 특별기간 중 금리감면 한도 확대, 신용보증기금과 기술보증기금에 3억원 이내의 설 자금을 특례지원하는 등의 내용이 포함돼 있다.
 
또 민간 시중은행에도 설 자금으로 61000억원을 신규 공급하고 신용평가등급별로 0.2~2.2%p 우대금리를 적용하기로 했다.
 
 
설 부가세 조기환급 금 등 3.1조원 지급
 
정부는 기업과 서민들의 설 자금 수요를 고려해 유가환급금과 부가세조기환급금 등 31000억원을 설 연휴 이전에 지급하기로 했다.
 
시행책으로는 '잠자는 세금환급금 찾아주기'658억원, 유가환급금에 700억원, 부가세 조기환급금에 2~3조원이 마련되는 등 총 31000억원 규모가 설 연휴 이전에 지급된다.
 
정부는 설 민생안정을 위해 고액 학원에 대한 지도와 단속을 강화하는 등 신학기 교육비 안정노력도 병행할 계획이다.
 
 
정부, 쌍용차 협력업체 지원
 
정부가 쌍용차의 법정관리  신청으로  자금난을 겪게 될 쌍용차 협력업체들에 대한 금융.고용 지원을 추진한다.
 
지식경제부와 금융위원회는 12일 오전 실물금융종합지원단 회의를 갖고 쌍용차  협력업체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정부는 쌍용차의 우량 부품 납품업체들이 쌍용차 외에 대체 판로를  확보할   있는지를 살펴보고 이들 기업이 일시적 자금난으로 흑자도산 하지 않도록 은행권의  스중소기업 신속지원 프로그램(패스트 트랙)을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 美 애플社와 5년간 LCD 공급계약
 
LG디스플레이가 경기 침체 속에서 세계적인 IT기업인 미국 애플사와 대규모 LCD 장기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앞으로 5년간 애플에 LCD 패널을 공급하게 된다. 애플은 이달 중 장기 선수금 5억 달러의 장기 선수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뉴스토마토 강명주기자 (ju@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강명주 기자
강명주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