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 저소득층 아동에 ‘독감백신’ 무상제공

입력 : 2013-06-10 오후 4:22:14
[뉴스토마토 조필현기자] 녹십자(006280)가 저소득층 아동에게 독감백신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녹십자는 10일 보건복지부, 대한소아청소년과 개원의사회와 함께 저소득층 아동의 건강증진을 위한 드림스타트 사업의 상호협력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복지부 대회실에서 개최된 이날 협약식에는 진영 보건복지부 장관을 비롯해 조순태 녹십자 사장, 정해익 대한소아청소년과개원의사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녹십자는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드림스타트 지원 아동이 접종할 계절독감 백신 2만5000도즈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대한소아청소년과 개원의사회는 전국 병의원과 연계해 무료로 예방접종을 지원한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육진흥원(드림스타트 사업지원단)은 이번 협약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시군구별 예방접종 수요 파악 등 행정적 지원을 하게 된다.
 
조순태 녹십자 사장은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기초 예방접종조차 받지 못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백신 지원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순태 녹십자 사장(왼쪽), 진영 보건복지부 장관(가운데), 정해익 대한소아청소년과개원의사회 회장(오른쪽)이 드림스타트 사업의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녹십자 제공)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조필현 기자
조필현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