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재부, 다음달 1일부터 '협동조합 주간행사' 개최

입력 : 2013-06-30 오후 12:00:00
[뉴스토마토 박진아기자] 기획재정부는 오는 7월6일 '협동조합의 날'을 맞이해 다음달 1일부터 일주일에 걸쳐 전국 각지에서 '제1회 협동조합 주간행사'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2월 시행된 '협동조합기본법'에 따라 시행되는 첫 번째 협동조합 주간행사로, 한국협동조합협의회 등으로 구성된 '협동조합 주간행사 공동추진위원회'와 함께 추진한다.
 
행사에는 기본법에 따라 설립된 협동조합 및 사회적 협동조합, 17개 광역자치단체, 농협 등 개별법상 협동조합, 관련 시민단체, 그리고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행사는 '협동조합의 날' 기념식 및 박람회를 중심으로 현장방문, 국제심포지엄, 정책토론회 등 일주일간 다양한 행사로 진행된다.
 
 
다음달 5~6일 이틀간 진행되는 협동조합 박람회에서는 약 70개의 부스를 설치해 협동조합 및 관련단체에 대한 소개·홍보와 협동조합 정책에 대한 홍보·컨설팅을 진행한다.
 
농수산물, 공예품 등 다양한 제품 전시·판매와 '팥빙수 나눔 이벤트'와 각종 시식행사, 보드게임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6일 세종문화회관에서 개최되는 '협동조합의 날' 기념식에는 정부, 지자체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해 협동조합 영상물 상영 및 현오석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의 기념사가 이어진다.
 
이어 '협동조합 정책 로고 및 슬로건' 공모전의 각 부분별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되며 협동조합의 로고와 슬로건을 선포하는 퍼포먼스도 펼쳐진다.
 
이 밖에도 '제1회 협동조합주간'의 자세한 프로그램은 공식홈페이지(www.coop2013.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정부는 "이번 '제1회 협동조합주간'에 마련된 다양한 국민 참여, 현장체감형 프로그램을 통해 국민들과 함께 협동조합의 의미와 역할에 대해 소통하고 공감함으로써 각 분야에 건전한 협동조합이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박진아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